턱교정수술 (하악수술, 양악수술 등)
위턱과 아래턱의 부조화로 인해 교정치료만으로는 이상적인 치아배열을 할 수 없는 성인의 경우 치아교정치료와 함께 턱교정수술(하악수술, 양악수술 등)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아시아에는 아래턱이 위턱보다 과잉 성장한 주걱턱 환자들이 턱교정수술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나, 반대로 아래턱의 발달이 부족하거나 턱관절의 퇴행성질환으로 인한 무턱(왜소턱) 환자들 또한 턱교정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술 전 교정치료를 통해 치아를 턱뼈에 가지런히 배열한 뒤, 수술 전 진단 및 수술계획을 수립하여 턱교정수술을 시행하고, 수술 후 마무리 교정치료를 시행함으로써 저작기능 뿐만이 아니라 얼굴의 심미를 비약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턱교정수술을 계획하고 시행할 때에는 위아래 치아의 맞물림과 턱관절의 위치, 수술 후 위치될 턱뼈의 위치 및 얼굴뼈를 덮고 있는 연조직 모두를 고려해야만 최상의 수술결과를 도출할 수 있기 때문에, 집도의의 지식 및 수술경험, 그리고 치과교정전문의와의 긴밀한 협의 진료가 요구됩니다. 턱교정수술(하악수술, 양악수술 등)이 효과적인 대상은 주걱턱, 무턱(왜소턱), 안면비대칭, 돌출입,긴얼굴, 전치부개교증, 수면무호흡 등입니다.
안면윤곽수술 (광대축소술, 사각턱절제술, 턱끝수술 등)
위아래 치아의 맞물림은 정상적이나 안면골의 비대칭 또는 과잉성장 등으로 이를 개선할 필요가 있는 환자들의 경우에는 안면윤곽수술을 통해 얼굴의 돌출된 부위를 다듬거나 절제함으로써 안면골의 대칭성을 회복하고, 나아가 심미성의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계란형의 부드러운 얼굴형이 심미적이라고 인식되지만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아시아계 민족들은 광대 및 하악각이 발달한 경우가 많아 각지고 억센 이미지를 가진 사람이 많습니다. 따라서 광대성형술, 사각턱절제술, 턱끝성형술 등의 안면윤곽수술을 통해 부드러운 얼굴형으로 바꿔 줌으로써 보다 아름다운 얼굴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