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가기 본문으로 가기 하단으로 가기
이전

신경외과

다음

척추 클리닉

전체 인구의 80%가 경험하게 되는 허리, 목 통증은 여러가지 원인의 척추질환으로 발생합니다. 척추 신경 클리닉에서는 디스크, 척추전위증, 척추강 협착증, 척추골절, 척수종양 등 모든 척추에서 발생하는 질환을 치료합니다.

척추항법장치, 척추내시경, 레이저 수술, METRx 시스템, 인공디스크 수술 등 새로운 치료법을 도입하여 최신의 기법과 미세침습적 방법으로 출혈을 최소화하고 정상적인 척추구조물을 손상시키지 않으며 치료하여 최고의 수술결과를 얻어내고 있습니다.

주요 장비/치료법
척추항법 장치를 이용한 척추유합술
컴퓨터를 이용하여 척추의 내부모습을 3차원적 입체영상으로 구성하여 수술자가 실시간으로 화면으로 모니터하면서 수술함으로써 보다 정확하고 안전하게 척추수술을 시행하는 새로운 수술법입니다.
미세침습 척추수술
수술이 성공적으로 되어도 정상 척추구조물에 대한 손상이 심하면 수술 후 후유증이 남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METRx 시스템, 척추내시경 등을 이용하여 척추주위근육이나 인대에 대한 손상을 최소화하고 출혈을 줄임으로써 수술 후 환자가 느끼는 통증을 줄여 가능한 빠른 시기에 활동이 가능하게 하는 수술방법입니다.
인공디스크 수술
디스크를 제거하고 척추를 고정하면 정상적인 척추의 움직임이 줄어들게되어 허리가 뻣뻣하고 무거운 느낌이 나며 오랜 시간이 지나면 유합부위 위, 아래 관절에 이차적인 퇴행성 변화가 일어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허리나 목에서도 무릎이나 고관절처럼 망가진 디스크를 제거한 후 움직일 수 있는 인공디스크를 넣어주어서 운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최신 수술기법이 인공 디스크 수술입니다.
척추 내시경 수술
내시경 수술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약 6 mm정도의 구멍만을 내고 내시경을 통해서 수술을 하기 때문에 근육, 인대손상이 거의 없으며 레이저, 고주파를 통하여 퇴행된 디스크 조각을 기화시키기 방법입니다. 특히 전신마취를 하지 않기 때문에 고령자나 당뇨병 등 전신상태가 안 좋은 분들께도 수술을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