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가기 본문으로 가기 하단으로 가기
이전

신경외과

다음

통증 클리닉

통증클리닉은 각종 척추질환에 의한 목, 허리, 팔, 다리 통증 및 근막통 증후군, 두통, 삼차신경통, 각종 신경손상에 의한 통증, 수술후 통증과 같은 급성통증과 극심한 암성통증 등을 치료하는 곳으로 약물치료 및 물리치료 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통증을 신경차단술, 고주파 치료, 척수신경 자극술, 뇌심부 자극술, 척추성형술 등의 최신의 방법을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치료합니다.
주요 장비/치료법
요추 및 경추 신경차단술
목, 허리 통증을 간단히 10분 이내에 미세주사바늘을 이용하여 통증의 원인이 되는 신경을 차단시킴으로써 통증을 없애고 신속히 일상 활동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해 주는 치료방법입니다. 척추뿐만이 아니라 각종 신경통의 원인이 되는 신경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고주파 신경차단술
고주파의 열을 이용하여 통증 신경을 차단하는 방법으로서 디스크, 퇴행성 척추질환, 급성 요통 등 척추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통증과 삼차신경통, 후두신경통 등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마취나 입원이 필요없으므로 노인 또는 수술이 위험한 환자에게도 매우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척추신경자극술
척추내 미세전극을 삽입하고 전기자극 발생장치를 피부 밑에 넣어 통증을 완화시키는 최첨단의 만성통증 치료법입니다. 약물치료, 물리치료 등에 효과가 없고 수술로도 해결할 수 없는 만성적인 심한 통증환자에서 매우 효과적이며, 각종 척추질환에 의한 목, 허리, 팔, 다리 통증, 당뇨에 의한 다리통증, 복합통증 증후군, 척추수술 후 지속적인 통증에 의한 후유증 등에 사용됩니다.
풍선요법 척추성형술
골다공증성 척추압박골절로 인한 극심한 통증의 경우 전신마취나 피부절개 없이 특수 주사기를 이용하여 골절된 척추를 원형으로 복원시키면서 척추 내에 뼈시멘트를 주입하여 통증을 없애고 골절이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는 치료법으로써 수술 직후 조기에 활동이 가능합니다.